보도자료

트위그팜, 2022 차세대 미디어 주간 참가

2022-10-25
2022 차세대미디어주간이 국가애도기간으로 인해 강연, 회의 위주로 간소화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따라 성과전시도 취소되었고, 예정되었던 홍보부스 운영은 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후 다음 기회를 통해 뵐 수 있길 바랍니다. 희생자와 유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출처: 차세대 미디어 주간 홈페이지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기업 트위그팜(TWIGFARM)이 오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되는 ‘2022 차세대 미디어 주간’에 참가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방송ㆍ미디어 분야 대표 행사로 최신 산업동향과 미래전략을 공유하는 국내외 산학연 교류의 장이다. 올해 주제는 ‘디지털 대 전환기 미디어・콘텐츠의 변혁’으로, ▲OTT ▲메타버스 미디어 ▲크리에이터 미디어 등 3대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 대한 콘퍼런스, 토크콘서트, 기술교류회, 투자설명회, 직업체험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트위그팜은 이번 행사 기간 중 상시 운영되는 정부 지원 R&D 우수성과 홍보부스에 참여한다. 트위그팜 주관으로 시스트란, SBS, 푸르모디티, 콘텐츠웨이브가 힘을 모아 진행중인 ‘구어체 방송 콘텐츠를 위한 자동 자막 제작·편집 기술 개발’ 사업의 진행 성과를 전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방송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된 본 사업은 2023년까지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2024년까지 플랫폼 확장에 집중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트위그팜은 자체 서비스로 구축중인 ‘LETR WORKS(레터 웍스)’도 함께 소개한다. 콘텐츠 비지니스의 다양한 표준 포맷을 지원하는 콘텐츠 현지화 툴 LETR WORKS는 동영상,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현지화 할 수 있다. 오는 11월 정식 오픈 예정으로 현재 홈페이지(https://www.letr.ai/works)를 통해 오픈 알림 신청을 받고 있다.

트위그팜 백선호 대표는 “구어체 특화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개발로 현지화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내년 중 방송 콘텐츠 미디어 현지화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는 한편 앞으로 미디어 커머스, 메타버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 리스트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