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그팜, 2022 데이터구축 컨퍼런스 '꽤 거대한 데이터를 만져본 사람들의 이야기' 성황리 종료

2022-12-22

인공지능(AI) 기반 자연어처리 전문 기업 트위그팜(대표 백선호)이 2022 데이터 구축 컨퍼런스 『꽤 거대한 데이터를 만져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12월 22일 하루동안 진행된 트위그팜의 데이터 구축 컨퍼런스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지원하고 D.CAMP가 공간을 후원한 데이터 컨퍼런스 행사로서, 트위그팜이 지난 3년동안 데이터 구축사업의 길을 걸어오며 축적한 노하우를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자리였다.

백선호 대표는 트위그팜이 데이터 구축사업을 3년 연속 수주할 수 있었던 이유를 ▲기계 번역기 연구를 수행하고 있어서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연구기업이며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운영을 할 수 있는 기업, ▲학습 데이터 구축 전문가, 언어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을 꼽았다.

또한 트위그팜의 데이터 구축 지원도구, LETR WORKS(이하 레터웍스)의 소개도 함께 이뤄졌다. 레터웍스는 유연한 분량 할당 및 손 쉬운 프로젝트 관리가 강점이며, 여러 사람이 필요한 크기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다양한 크기의 분량을 여러 사람에게 할당하고 프로젝트가 끝나면 하나의 파일로 합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트위그팜은 네이버, 렉스코드, 에프엔제이, 한국표준협회,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푸르모디티, 글나무, 시스트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휴텍씨 등 국내외 유수의 기관, 기업들과 함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사회적 약자를 위해 힘쓰고 있다.

← 뉴스 리스트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