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트위그팜, 콘텐츠 현지화 툴 ‘레터웍스’ 출시

2023-01-11

인공지능(AI) 자연어처리 전문기업 트위그팜(대표 백선호)이 콘텐츠 비즈니스의 다양한 표준 포맷을 지원하는 콘텐츠 현지화 툴 ‘레터 웍스(LETR WORK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위그팜의 언어처리엔진 레터(LETR)를 기반으로 개발된 레터웍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게 현지화할 수 있고, 특히 기존 번역 지원 도구로는 작업이 힘들었던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의 현지화에 강점이 있다. 현재는 웹 소설, 게임의 현지화 작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웹툰, 동영상 등 더 다양한 콘텐츠의 현지화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트위그팜은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더 많은 콘텐츠를 현지화할 수 있는 툴에 대한 업계의 니즈가 커졌지만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의 현지화에 적합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동안 없었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레터웍스는 한 곳에서 여러 개의 번역 결과를 비교부터 수정까지 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의 간편한 공동 작업 관리 기능 제공과 스마트한 프로젝트 관리의 장점을 갖고 있다.

트위그팜 백선호 대표는 “레터웍스는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현지화하기 위한 툴로 현지화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소모되던 시간을 크게 줄여 현지화 업무 자체에 집중할 수 있게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K-콘텐츠의 글로벌 비지니스 성공을 돕는 현지화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 콘텐츠 생태계와 상생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 리스트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