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그팜, ‘넥스트라이즈’서 '언어처리엔진 LETR’ 소개

2022-06-15
NextRise 2022 Seoul_TWIGFARM_LETR
사진 출처: 넥스트라이즈 홈페이지

16~17일 행사 참가, 트위그팜 언어처리엔진 ‘LETR’ 소개

 

인공지능(AI) 자연어처리 기업 트위그팜이 16~17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2 서울’에 참가한다 넥스트라이즈는 한국무역협회, KDB산업은행 등이 공동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로 국내외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및 투자자의 연결과 비지니스 협력을 위한 행사이다.

 

트위그팜은 이번 페어를 통해 ‘언어처리엔진 LETR’ 기술과 API 서비스를 소개한다. 트위그팜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개발 역량을 소개하고, 국내외 기업 관계자 및 투자자와 만남을 통해 서비스 공급 및 사업 협력, 투자 유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LETR는 트위그팜이 자체 개발한 아시아 언어 중심의 언어처리엔진이다. 신경망 연구를 위해 고품질의 AI 학습 데이터를 직접 구축하였고, 자체 서비스인 지콘스튜디오헤이버니에도 적용하고 있다. 또한 이미 방송사의 실제 콘텐츠 번역 업무에 도입되는 등 다양한 기관과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LETR API는 번역기 품질을 높여주는 ‘LETR 하이브리드 번역기(Hybrid MT)’, 번역 속도를 높여주는 ‘LETR 문서 번역기(Docs MT), 번역 일관성을 높여주는 ‘LETR 번역 품질 검수기(QC Inspect)로 구성된 서비스다. 사용자는 다국어 콘텐츠 및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기능을 선택해 사용하거나,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받을 수도 있다.

 

17일에는 채용설명회 발표기업으로 참여해 인재 영입에도 나선다. 오후 3시부터 약 30분간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209A호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트위그팜 전시 부스는 행사장 내 B홀 K41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뉴스 리스트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