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기사

트위그팜, 싱가포르 ‘SWITCH 2023’에 국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으로 참여... 콘텐츠 현지화 솔루션 ‘레터 웍스’ 시연

2023-10-31
2023 SWITCH 리허설을 마친 트위그팜 (왼쪽부터) 백철호 이사, 권태훈 본부장, 김석식 개발 리드, 최규동 본부장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현지화 서비스를 개발한 스타트업 트위그팜이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SWITCH 2023 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기업이 많은 싱가포르에서 자사의 콘텐츠 현지화 솔루션, 레터 웍스에 대해 소개하고 시연하는 시간을 가진다는 계획이다. SWITCH 전시회를 기점으로 현지화가 완료되어 해외 사용자들의 사용이 가능해졌다.

트위그팜의 레터 웍스는 디지털 콘텐츠의 현지화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SaaS 서비스다. 레터 웍스의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는 동영상과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하다. 방송사와 기관, 자사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여러 기업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레터 웍스는 콘텐츠의 현지화를 보다 빠르고 적은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시간의 단축과 비용의 절감은 레터 웍스가 가지고 있는 기술과 작업 공정 최소화로 가능하다.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지원하며 콘텐츠 파일만 가지고 있으면 해당 서비스에 작업을 의뢰할 수 있다. 작업을 의뢰함과 동시에 매니저가 배정되어 현지화가 이루어지며 모든 프로젝트는 고객과 공유된 폴더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작업 과정을 열람할 수 있고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서비스는 최근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자동으로 자막을 생성하고 편집하는 기능과 협업 번역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트위그팜은 올 하반기 싱가포르에 법인을 내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다는 뜻을 밝혔으며, 이번에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SWITCH 2023이 그 시작일 것으로 보인다. 해당 행사는 컨퍼런스, 국가별 세미나와 피칭대회, 그리고 전시, 이렇게 네 가지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회사에 성공사례를 들을 수 있는 기회와 글로벌 VC를 초청해 피칭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올해로 8회째 열리고 있다.

2023 SWITCH 현장 메인 스테이지 │ 출처 : 에이빙(AVING)

출처 : 에이빙

머니투데이, “트위그팜,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SWITCH 2023' 국내 콘텐츠 분야 참여”
AI타임스, “트위그팜, 싱가포르 행사서 AI 기반 '콘텐츠 현지화' 기술 소개”
벤처스퀘어, “트위그팜, 싱가폴’SWITCH 2023’ 국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으로 참여
플래텀, “트위그팜, 싱가폴에서 열리는 SWITCH 2023 국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으로 참여”
IT조선, “콘진원, K콘텐츠 스타트업 동남아 진출 지원”
데일리한국, “콘진원, 싱가포르 SWITCH 2023 한국공동관 성료”

← 뉴스 리스트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