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그팜, 기술 등급 평가 ‘T3’ 획득

2021-08-09

트위그팜(대표 백선호)은 기업신용 평가기관 나이스디앤비에서 실시한 기술등급평가에서 기술경쟁력 및 기술사업 역량 최우수 등급 중 하나인 ‘T3’ 등급을 획득했다.

기술등급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 기업 기술력의 가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판단하는 지표다. T1부터 T10까지 10단계 등급으로 나눠 평가등급을 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는데 그 중 T3 등급은 상위 3단계에 해당하는 등급으로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한다.

우수기술기업 인증서(주식회사 트위그팜)


트위그팜은 2016년도에 설립한 회사로서 신경망 기반 사용자 데이터 기반의 번역기를 연구하고 ‘지콘 스튜디오’와 ‘헤이버니’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개발∙운영하는 기업이다. 번역 플랫폼 ‘지콘 스튜디오’의 경우, 2018년도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받아 사용자가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2020년도에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전자신문이 주관한 ‘제7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트위그팜 백선호 대표는 “트위그팜을 통해 세계 최고의 번역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며 “이번 기술 평가로 우리의 기술이 인정받은 것 같아서 기쁘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 리스트로 가기